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이지리아의 경제 중심지 라고스

라고스는 나이지리아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로 2015년 현재 도시 내 인구가 1,480만 명입니다. 대도시권은 2018년 기준 총인구가 약 2,350만 명으로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대도시권입니다. 이 도시는 주요 아프리카 금융 중심지이며 라고스 주와 나이지리아 전체의 경제 허브입니다. 이 도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및 도시 지역의 상위 10개 중 하나입니다. 이 대도시는 아프리카에서 네 번째로 높은 GDP를 가지고 있으며 대륙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분주한 항구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이 도시는 사하라 사막 이남 아프리카의 주요 교육 및 문화 중심지입니다.
GDP의 약 10%를 생산하는 주요 경제 중심지입니다. 대부분의 상업 및 금융 비즈니스는 섬에 위치한 중앙 비즈니스 지구에서 수행됩니다. 이것은 또한 대부분의 국가 상업 은행, 금융 기관 및 주요 기업의 본사가 있는 곳입니다. 라고스는 또한 서아프리카의 주요 정보 통신 및 통신(ICT) 허브이며 잠재적으로 대륙에서 가장 큰 ICT 시장입니다. 이 도시는 24시간 경제를 발전시키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물가가 비싼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 주민들은 나이지리아와 아프리카에서 가장 높은 생활 수준을 자랑합니다. 동시에 상당한 비율의 주민들이 수도와 위생 시설이 없는 빈민가에 살고 있습니다. 라고스 항구는 이 나라의 주요 항구이자 아프리카에서 가장 크고 가장 분주한 항구 중 하나입니다. 항만청에서 관리하며 라고스 섬 옆의 주요 수로에 있는 항구, 컨테이너 터미널 부지인 아파파 항구, 바다그리 크릭에 위치한 틴캔 항구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포트에는 레일 헤드가 있습니다. 항구는 1997년과 2000년 사이에 수출 수치가 증가하면서 원유 수출량이 증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석유 및 석유 제품은 나이지리아 전체에서 GDP의 14%와 외환 수입의 90%를 제공합니다.
라고스는 음악 현장으로 아프리카 전역에서 유명합니다. 이 도시는 활기찬 밤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Sakara 음악, 힙합, 하이라이프, juju, fuji, Afrobeat 및 Afrobeats와 같은 다양한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이 도시는 종종 '놀리우드'라고 불리는 영화 산업의 중심지입니다. Idumota 시장은 주요 유통 센터입니다. 많은 영화들이 세계흑인예술제(World Festival of Black Arts)가 열린 페스타크(Festac) 지역에서 촬영된다. 이간무는 나이지리아의 공연 예술과 예술가들의 주요 중심지인 국립 예술 극장의 본거지입니다.
제임스 브라운은 1970년에 이 도시에서 공연했습니다. 그의 밴드 Wings와 함께 Paul McCartney는 1973년 8월과 9월에 EMI 스튜디오에서 비틀즈 이후 5번째 앨범인 Band on the Run을 녹음했습니다. 협회 축구는 라고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입니다. 저명한 축구 클럽에는 Bridge Boys F.C., MFM F.C. 가 있습니다. 둘 다 나이지리아 축구의 2부 리그인 내셔널 리그에서 뛰고 있습니다. Super Eagles라고도 알려진 축구 국가대표팀은 홈경기의 거의 모든 경기를 수룰레레 국립 경기장에서 치곤 했습니다. 훨씬 나중에, 게임은 Abuja의 당시 New Abuja National Stadium에서 한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점차 주요 관광지가 되어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현재 글로벌 도시가 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세계화 및 세계 도시 연구 네트워크(Globalization and World Cities Research Network)에 의해 베타 등급으로 평가되었습니다. 4월 25일에 열린 2009 Eyo 카니발은 세계 도시 지위를 향한 발걸음이었습니다. 현재 이 도시는 주로 비즈니스 지향적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커뮤니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라고스는 흑인의 문화적 정체성을 위한 중요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이 도시에서는 많은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매년 내용이 다르며 다른 달에 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년 페스탁타운에서 열리는 페스탁 푸드페어, 에요페스티벌, 블랙헤리티지 카니발, 에코국제영화제, 해산물 페스티벌, 포토 페스티벌, 재즈시리즈 등이 있습니다. 2010년에 설립된 인기 있는 이벤트는 엄선된 고품질 야외 장소에서 3~5일 동안 열립니다. 음악은 청중만큼이나 다양하며 리듬 앤 블루스부터 소울, 아프로비트, 힙합, 비밥, 전통 재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축제는 이 도시에 머무는 동안 여행자에게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합니다.
라고스에는 엘레구시 해변과 알파 해변을 포함하여 대서양 옆에 많은 모래 해변이 있습니다. Inagbe Grand Beach Resort를 비롯한 여러 개인 해변 리조트가 있으며 외곽에 여러 곳이 있습니다. 3성 급부터 5성급까지 다양한 호텔이 있으며 Eko Hotels and Suites, Federal Palace Hotel과 같은 현지 호텔과 Intercontinental Hotel, Sheraton 및 Four Points by Sheraton과 같은 다국적 체인 프랜차이즈가 혼합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