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구시가지 전부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에스토니아 탈린

시티 트래블러 2021. 12. 18. 19:23
반응형

출처 : Pixabay

탈린은 에스토니아에서 가장 인구가 많고 영장류이자 수도입니다. 발트해 핀란드 만 연안의 에스토니아 북부 만에 위치한 이 도시의 인구는 444,532명이며 행정적으로는 하르주 마콘드에 있습니다. 이 도시는 핀란드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인 타르투에서 북서쪽으로 187km 떨어져 있지만 핀란드 헬싱키에서 남쪽으로 80km,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서쪽으로 320km 떨어져 있습니다. 라트비아 리가 북쪽, 스웨덴 스톡홀름 동쪽 380km. 13세기부터 20세기 전반부까지 이 도시는 다른 역사적 이름인 Reval의 변형으로 세계 대부분에서 알려졌습니다.

탈린은 1248년에 뤼베크 시의 권리를 얻었지만, 이 지역에서 인간 인구에 대한 가장 초기의 증거는 거의 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처음으로 기록된 이곳에 대한 소유권 주장은 1219년 발데마르 2세 왕이 이끄는 성공적인 습격 이후 덴마크가 차지했으며, 그 후 스칸디나비아와 튜턴 통치자가 번갈아가며 통치했습니다. 이 도시는 틀림없이 핀란드 만에서 가장 중요한 중세 항구였으며, 발트해의 전략적 위치로 인해 특히 탈린이 최북단 회원 도시로서 중요성이 커지던 14-16세기에 중요한 무역 허브가 되었습니다. 한자 동맹. 바날린(구시가지)은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 도시 중 하나이며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 도시는 유럽 국가 중 1인당 스타트업 수가 가장 많고 Skype와 Wise를 비롯한 많은 국제 첨단 기술 회사의 발상지입니다. 이 도시는 유럽 연합의 IT 기관 본부와 NATO Cyber ​​Defense Center of Excellence의 본거지입니다. 2007년에 탈린은 세계 10대 디지털 도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 도시는 핀란드 투르쿠와 함께 2011년 유럽 문화 수도로 지정되었습니다.

탈린은 에스토니아 북서부의 핀란드 만 남쪽 해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에서 가장 큰 호수는 율레미스테 호수로 도시 식수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하르쿠 호수는 국경 내에서 두 번째로 큰 호수이며 면적은 1.6제곱킬로미터입니다. 오늘날 이 도시에서 유일하게 중요한 강은 시조가 된 Pirita 도시 지구에 있는 Pirita입니다. 역사적으로 Härjapea라고 불리는 작은 강은 Ülemiste 호수에서 마을을 통해 바다로 흘러갔습니다. 그러나 강은 1930년대에 지하 하수도 시스템으로 전환되었고 그 이후로 도시 경관에서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그것에 대한 언급은 여전히 ​​거리 이름 Jõe와 Kivisilla에 남아 있습니다.

탈린 시의 지질학은 암석과 퇴적물이 서로 다른 구성과 연대를 갖고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장 어린 것은 4기 예금입니다. 이 퇴적물의 재료는 빙하, 해양 및 수암 기원의 경질, 변질된 점토, 모래, 자갈입니다. 제4기 퇴적물의 일부는 대수층을 구성하거나 자갈 및 모래의 경우와 같이 건축 자재로 사용되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이 도시의 묻힌 계곡은 고대 강에 의해 나중에 빙하에 의해 수정되었을 가능성이 있는 오래된 암석에 새겨져 있습니다. 매몰된 계곡이 조각된 기질은 에디아카라기, 캄브리아기 및 오르도비스기 시대의 단단한 퇴적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르도비스기 암석의 상층만이 해안의 발트 클린트와 내륙의 몇몇 장소에서 자라는 젊은 퇴적물의 덮개에서 돌출되어 있습니다. 오르도비스기의 암석은 위에서 아래로 석회암과 이회암의 두꺼운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다음 첫 번째 아질라이트 층, 첫 번째 사암 및 실트암 층, 그 다음 또 다른 아질라이트 층, 사암 및 실트스톤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도시의 다른 곳에서는 단단한 퇴적암이 해수면 아래 120미터에 달하는 깊이의 제4기 퇴적물 아래에서만 발견됩니다. 퇴적암의 기저에는 편마암과 화산암 원형암 및 라파키비 화강암이 있는 기타 변성암을 포함한 Fennoscandian Craton의 암석이 있습니다. 언급된 암석은 나머지 암석(고원생대 시대)보다 훨씬 더 오래되었으며 에스토니아의 어느 곳에서도 자라지 않습니다.

탈린은 에스토니아의 금융 및 비즈니스 수도입니다. 이 도시는 정보 기술, 관광 및 물류 분야에서 특히 강점을 가진 고도로 다각화된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GDP의 절반 이상이 이 도시에서 생성됩니다. 2008년 1인당 GDP는 에스토니아 평균의 172%였습니다. 항구와 수도로서의 오랜 기능 외에도 정보 기술 부문의 발전을 보았습니다. The New York Times는 2005년 12월 13일판에서 에스토니아를 "발트해에 있는 일종의 실리콘 밸리"로 묘사했습니다. 자매 도시 중 하나는 캘리포니아주 로스 가토스의 실리콘 밸리 타운입니다. Skype는 탈린에서 시작된 여러 에스토니아 신생 기업 중 가장 잘 알려진 기업 중 하나입니다. 많은 신생 기업은 소비에트 시대의 사이버네틱스 연구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도시는 NATO의 CCD COE, 대규모 IT 시스템 및 IT 개발을 위한 EU 기관과 함께 점차 유럽의 주요 IT 센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탈린은 매년 430만 명의 방문객을 맞이하며 이 수치는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평균적으로 약 20,000-40,000명의 핀란드 관광객이 6월과 10월 사이에 이 도시를 방문합니다. 특히 알코올 제품의 저렴한 가격은 핀란드인들이 탈린을 방문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이 곳의 구시가지는 주요 관광 명소입니다. 다른 곳으로는 에스토니아 해양 박물관의 수상 비행기 항구, 동물원, 카드리오르그 공원, 야외 박물관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방문객은 유럽에서 왔지만 탈린은 러시아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관광객들도 점점 더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여객 항구는 2013년에 520,000명 이상의 크루즈 승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발트해에서 가장 바쁜 크루즈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수0